-
[SW 정글 123일차] 나만의 무기 31일차 (앞으로의 목표)기타/SW 사관학교 정글 2021. 12. 4. 04:56
오늘은 어제의 회의를 마무리하고 앞으로 남은, 최종 발표 때까지 어떠한 목표를 달리는지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면에서 보여지는 중복되는 문구는 제거하고 시연을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 보는 화면을 긴 설명없이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리팩토링하는 것을 1차적이고 빨리 해결해야할 목표로 가졌다.
생명체 리스트, 생명체를 클릭 시 나타나는 모달, 메인 페이지, 고정 헤더 모두 손봐야할 곳들이 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코드 수정과 기능이 들어간 곳은 인증요청목록페이지와 생명체 생성 페이지이다.
인증목록페이지는 현재는 모든 인증요청이 다 나타나는 구조인데 사용자가 챌린지별로 인증요청을 필터링하여 봐야하는 니즈를 반영하는 작업을 했다.
그리고 내가 손 본 코드부분은 생명체 생성 페이지를 위한 api이다.
현재는 프론트에서 S3에 저장된 생명체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는 일종의 코드를 가지고 있고 생명체 종류(붕어, 물개, 복어)를 탭으로 관리하여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되면 문제점이 프론트에서는 각자 갯수가 다른 탭마다 커스터마이즈하게 carousel css 처리(각도, 위치 등)를 해줘야하고 s3 url에 접근가능한 코드를 일일이 입력하면서 관리해야한다.
그리고 추후에 생명체 종류를 늘릴 계획도 있으므로 또 하나 이상의 탭이 늘어난다면 css파일과 불필요한 반복 작업이 동반되어야한다.
그래서 이를 리팩토링하고자 생명체 이미지 정보와 생명체 종류, 종류별 갯수를 보내주는 api를 설계하고 테이블을 하나 만들었다.
생명체 종류는 뿡어, 물개, 복어가 있고
뿡어에 해당하는 이미지 정보는 a, b, c, d, e, f이고 총 6개...
이러한 response data를 전달해주고 프론트는 전달받은 데이터를 처리하여 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추후에 생명체가 추가되면 테이블에 이미저 정보와 생명체 종류를 추가만 해주고 프론트에게 넘겨주면 어렵지 않게 새로운 탭을 구성할 수 있다.
'기타 > SW 사관학교 정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 정글 125일차] 나만의 무기 33일차 (우리 팀의 이미지 리사이징) (0) 2021.12.05 [SW 정글 124일차] 나만의 무기 32일차 (생명체 사망 리팩토링) (0) 2021.12.05 [SW 정글 122일차] 나만의 무기 30일차 (마무리의 시작) (0) 2021.12.03 [SW 정글 121일차] 나만의 무기 29일차 (완성도를 높이자) (0) 2021.12.02 [SW 정글 120일차] 나만의 무기 28일차 (@socket.io/redis-adapter) (0) 2021.12.01